아이돌마스터 밀리언라이브 Blooming Clover 6화 밀리언라이브! Blooming Clover

수면과 맞바꿔 끝낸 블룸마스 6화입니다.
-----------------------------------------------------------------------------------------------------------------------------------------------------------------------------------------------------------------------------------------------------------------
























이번화의 MVP.jpg








맞잡은 손과 맞닿은 마음.
카타르시스는 꽃처럼 흐트러져 무대를 수놓고,
대미를 장식하는 와오옹.

한 장을 마무리하는데 더할 나위 없을 최고의 엔딩이었습니다. 


이대로 끝나는 줄 알았지만, 난또!
예상 못했던 츠무기와 카오리, 그리고 아오바짱의 등장으로
이야기에 활력이 더해지는군요.

시호와 츠무기의 대립구도가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가 큽니다.

그럼 조금만 버티다 쓰러지러 총총.






덧글

  • ㅇㅇ 2017/08/27 19:30 # 삭제 답글

    왐메
  • .. 2017/08/27 19:40 # 삭제 답글

    이번화 역대급이네요...
  • Rudiyayo 2017/09/02 17:42 #

    묵힌 체증이 내려가는 듯한 화였습니다.
  • 狂君 2017/08/27 19:55 # 답글

    갓곡이 여기서 써먹히네요 워어어
  • Rudiyayo 2017/09/02 17:42 #

    한정판 부록으로 수록될 듀엣 커버가 기대됩니다.
  • DeathKira 2017/08/27 20:27 # 답글

    데레 쪽에서도 종종 보이는 연출입니다만,
    마츠리 히메가 평소엔 가벼워 보여도 확실히 연상조라는 걸 보여주네요(10대긴 하지만..)..
    역시 카나시호는 정말 최고입니다..
  • 호? 2017/08/28 11:22 # 삭제

    ???: 호? 마츠리는 18세인 거에요?
  • 미뤠쥬 2017/08/28 11:28 # 삭제

    19세 인데, 18세라고 자칭하는 아이돌
  • Rudiyayo 2017/09/02 17:43 #

    까불면 지하던전으로 끌려가는 거예요.
  • 스트라이큿이글 2017/09/03 00:15 # 삭제

    먀먀(미야오 미야)가 마츠리히메 앞에서

    오히메찡을 두고 "진짜 공주님을 따로 있으시네요"

    끌려갈 뻔 했다는 소문은 있습니다만.
  • ㅇㄱㄱ 2017/08/27 20:37 # 삭제 답글

    L.O.B.M.곡조가 절로 머리에 떠오르네요. 좋은 노래죠...
    번역 감사합니다.
  • Rudiyayo 2017/09/02 17:43 #

    들을수록 좋아지는 마성의 곡입니다. LOBM.
  • 타카오P 2017/08/27 20:40 # 삭제 답글

    무대 연출과 구도에 감탄하다가 끝에서 신캐 등장에 깜놀. 어서 빨리 다음화가 필요합니다
  • Rudiyayo 2017/09/02 17:43 #

    가차돌릴 돈 모으다 보면 한달 훅훅 갑니다.
  • 타카펜 2017/08/27 21:48 # 삭제 답글

    이 작품에서는 코토하,메구찡,엘레나치,우미밍,사요찡이 유닛으로 나올까요?

    나온다면 챠링마스와 또 다른 차별점이 될 수도 있긴 합니다만.

  • Rudiyayo 2017/09/02 17:43 #

    어쩌면 게임내 신 유닛이 등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스탠 마쉬 2017/08/27 22:06 # 답글

    저 왕관이 나올때부터 밀리시타와 연개되는걸 알았어야 했는데 말이죠ㅋ
  • Rudiyayo 2017/09/02 17:43 #

    이번화 전까진 프롤로그 루주였는데 갑자기 시타 의상이 나오길래 깜짝 놀랐습니다.
  • 히비리어 2017/08/27 22:08 # 삭제 답글

    밀리시타에서 39 프로젝트를 보신 탓인지 아오바, 츠무기, 카오리를 등장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는 사이마스 일환으로 쥬피터편 프롤로그 까지 나오는 시점이니, 쥬피터의 등장도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아이돌 육성이라는 점이 아닌 RPG라는 관점을 달리 본다면 챠링마스는 원정 나가서 성과 거두고 들어오는 구도를 사용 했습니다.

    아이돌 페스티벌, 시즈카 무도관 공연등이 일종에 원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성전 내지 시가전도 있다는 것을 감안 한다면, 블룸 마스는 수성전 내기 시가전에 해당 하는 구도가 나올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즉 765 씨어터에서 타 아이돌을 게스트로 초청해서 공연을 하지만, 관객을 잃지 않게 765 씨어터 소속 아이돌과 운영진이

    각종 노력을 하는 구도가 일종의 수성전 내지 시가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혹자는 쥬피터가 765 씨어터 게스트로 공연 하는 구도를 언급 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신데마스 아이돌도 있는데 쥬피터를 언급 했던 것은 다른 아이돌 그룹에 비해서 잠시 등장 시키기

    쉬운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이 시점에서는 아직 315가 체계를 갖추기 전이라서, 315 측에서

    765 씨어터 섭외가 되었든, 765 측에서 더 많은 관객을 모이게 하기 위해서, 315에 연락 하든

    식의 전개가 가능합니다. 근거로는 본가마스 애니 24화에서도 315 쥬피터가 공터에서 빌려서 공연 했습니다.

    츠무기는 나데시코나 세리카치와 연관해서 등장 할 것 같고, 카오리는 리옷치와 관련해서 등장 할 것이니

    딱히 시호링과 갈등이나 이런 것을 그릴 것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
  • Rudiyayo 2017/09/02 17:43 #

    오리지널 노선인만큼 타사와의 직접적인 연계는 힘들어 보이죠.
    그래도 원포올 설정을 어느정도 가져왔으니 레온양의 언급이라도 짤막하게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 히비리어 2017/09/03 00:11 # 삭제

    레오레오가 나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레오레오도 밀리마스에서 EX카드로나마 나왔던 전적있으니까요.
  • 스트라이큿이글 2017/08/27 22:33 # 삭제 답글

    적어도 이 작품에서는 카나링은 기술을 모자라도, 아이돌의 본질인 타인에게 미소를

    주는 특수 능력을 처음부터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능력은 초반에는 잘 모르고 있지만,

    아이돌로서 성장 해가면서 발견 하는 것이 일반적인 구도라고 생각한다면, 이 작품에서는

    초반에 카나링이 그런 능력을 보여줬습니다. (4화, 6화)

    아이마스에서 아이돌의 본질이라는 것은 경쟁자들을 이길 수 있게 하는 필살기 급이라

    중후반에 등장하는 것에 비한다면, 이런 구도는 이례적이라고 봅니다.

    그러나 시호링과 갈등이 너무 커져서 거의 불구대천 웬쑤 정도로 치달았으니,

    어쩔 수 없이 아이돌의 본질이라는 능력을 써서라도, 봉합을 시켜놓을 필요가 있었을 것 같습니다.

    대신에 아이돌의 본질이라는 능력을 제대로 활용 및 발현 하기 위해서

    카나링은 더 많은 수련을 해야 하겠지만요.
  • Rudiyayo 2017/09/02 17:43 #

    서로 엎치락뒤치락하며 장점만 흡수하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 타카펜 2017/08/27 22:38 # 삭제 답글

    카나링 입장에서는 이제서야 시호링의 부탁을 들어줬던 셈일 뿐, 시호링이 그림책 속에 있는 공주님의 미소를 찾는 것은 한참 뒤에나 나올 겁니다.
  • Rudiyayo 2017/09/02 17:43 #

    허나 바람직한 방향으로 발을 내딛은 건 확실합니다.
  • 타카펜 2017/09/12 22:10 # 삭제

    시호링도 그림책 속에 있는 공주님 미소를 봐야죠.

    그럴려면 시호링 역시 아이돌의 본질이 무엇인지 인식을 해야 할 것이지만.
  • 마팔 2017/08/27 23:10 # 삭제 답글

    765 대표 분이 누군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만약에 이전작들에 등장한 대표 분과 동일 하다면,

    역시 노련하면서, 유연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울러 대표 분도 어쩌면 아이돌의 본질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 아닌가 생각 듭니다. 은근히 시호링이 자기는 아직도 쌩쌩하다는 것에 대한 과시하고

    싶은 마음 표현도 자연스럽게 나타났습니다.
  • Rudiyayo 2017/09/02 17:44 #

    시리즈 전통이니 그분 말곤 생각할 수 없죠.
  • 마호넷 2017/08/27 23:18 # 삭제 답글

    세리카치가 양보한 것이라고 볼 수 있겠지만, 체력 방전된 것 같은 듯.

    하기야 체격과 음색이 다르니, 세리카치 한테는 많이 힘들었을 듯.

    챠링마스 17화에서도 세리카치가 체력 방전 되어서 연습때 힘들어 했는데,

    여기서도 나오네요.
  • Rudiyayo 2017/09/02 17:44 #

    온실속 화초로 자란 탓에 체력이 다소 부족한 걸로 묘사되죠.
  • 밀리붐 2017/08/28 07:58 # 삭제 답글

    와 매번번역 감사해요!
  • 아즈캣 2017/08/28 10:50 # 삭제

    번역 작업 어려우실 텐데 매번 감사합니다.
  • Rudiyayo 2017/09/02 17:44 #

    효과음 넣기나 글자 지우기가 오래 걸려서 그렇지, 번역은 즐거운 마음으로 금방 합니다.
  • 소시민A군 2017/08/28 15:24 # 답글

    어휴, 다들 극장판은 추억 저편으로 묻어버릴 수 있겠군요. 그리고 저 고해상도 모니터링 시스템이 부러워졌습니다. 저걸 학교에 달면...
  • ㅎㅋ 2017/08/29 07:06 # 삭제

    어디가나 CCTV, 블랙박스가 깔려있는데, 그런 지역에서 있는 느낌.

    뭔가 감시 당하고, 몰카 찍힌다는 느낌 아닐까요?
  • Rudiyayo 2017/09/02 17:44 #

    흑역사는 추억 저편으로 멀리멀리.
    교사분들에겐 혁신이겠지만 교실이나 복도등에 카메라 설치는 인권침해 소지니 뭐니 따져서 힘들겠죠.
  • 소시민A군 2017/09/02 18:47 #

    아, 설명이 부족했군요. 교문, 운동장, 학교 뒤편에 설치해놓은 카메라 이야기였습니다. 교내에 설치하는 건 학생과 선생님을 의심하겠다는 거니 그러면 안 되죠.
  • 스트라이큿이글 2017/09/03 00:27 # 삭제

    극장판은 추억 저편으로 묻힐 거라고 저도 생각합니다.

    다만 극장판은 본가애니마스에서 765 씨어터 기반의 애니로 넘어가게 하는 중간 과정에 해당 되는 작품으로 의의는 있어보입니다.

    또한 본가애니마스에서 사이마스 애니로 넘어가는 중간 과정일 것이고. 아마 그래서 윗선에서 씨어터 아이돌 추가 하라고 말을 했을 듯.

    게임이야 각 작품들이 외전작이긴 하나, 애니는 각 작품간에 이어지게 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p.s.) 아이돌 마스터 극장판은 소위 S/W나 시스템 공학적으로 이야기하면, 충분한 검토 와 확인 없이,

    요구사항을 급작스럽게 변경하면, 결함이 발생한다는 사례인 것 맞습니다.
  • ㅂㅈㅂㅈㄷ 2017/08/28 17:47 # 삭제 답글

    카나 착한 아이야 엉엉
    프로듀서 눈 무섭네요
  • Rudiyayo 2017/09/02 17:44 #

    하지만 마츠리의 패기를 당하진 못했습니다.
  • 마호넷 2017/09/06 08:44 # 삭제

    마츠리히메랑 비등비등한 아이돌은 토모카사마 뿐
  • 아기돼지 2017/08/28 20:41 # 삭제 답글

    신캐릭터들 추가될줄이야....

    마지막에 사진엮인걸 보면 아카네-츠무기, 사요코-카오리 유닛으로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 Rudiyayo 2017/09/02 17:44 #

    아카네의 다음 희생양은 츠무기인가.
  • 미뤠쥬 2017/09/03 00:07 # 삭제

    시호링이나 츠무기 비판, 폄하는 아닌데요.

    crescendo blue 이야기 보면 시호링이 아카네찡과 뿌뿌카의 나사 풀린 언행 때문에,

    (물론 다른 이유도 있지만, 이게 시호링이 화나게 되는 요인) 학을 띠고 나가려는 거

    프로듀서가 빌다 시피 하면서, 겨우 갈등 봉합 시켰던 것이 생각 납니다.

    츠무기도 어떻게 보면 시즈카나 시호링 비슷한 구석이 있어서, 아카네찡이

    crescendo blue 때 마냥 굴면 어찌 될 찌 뻔해 보이긴 합니다.

    사요찡과 카오리는 무난한 전개가 예상 됩니다만.
  • ㄱXㄷDㅈㄷO 2017/08/29 07:16 # 삭제 답글

    우미가 세리카 사수 되면 안 그래도 머릿속이 꽃밭인데, 더 심해지는 것은 아닌지.

    세리카 사수는 코토하가 적격인데.

    아카네는 시호 못지 않는 츤츤인 츠무기와 엮인다... 좀 상상하기 두려운 그림이 나올 것 같습니다...
  • Rudiyayo 2017/09/02 17:46 #

    헤이 묵이. 푸딩 츄라이 츄라이
  • 마호넷 2017/09/17 20:41 # 삭제

    저려면 츠무기가 아카네찡한테 "당신은 혹시 바보이십니까?" 이럴 것 같은데.
  • AㄱSAㄷWQㅈㅇㅁ 2017/08/29 07:30 # 삭제 답글

    다른데 봐도 소위 마이페이스 엘레나, 메구미 사이에 낀 코토하로 그려지던데,

    이 작품에서도 볼 수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씨어터 아이돌들 중에서 그나마 개념이 남아 있는 아이돌이

    코토하, 시즈카, 시호, 사요코(가끔 열혈이 되어서...), 카오리(?), 후카(?) 정도 뿐.
  • 히비리어 2017/08/29 21:21 # 삭제 답글

    완벽초미녀는 아니지만, 엄친딸 코토하는 그냥 코믹에서나 볼 수 밖에요.
  • Rudiyayo 2017/09/02 17:46 #

    어서 쾌차해서 밀리시타에서도 만날 수 했으면 좋겠군요.
  • 아즈캣 2017/08/29 22:48 # 삭제 답글

    차링 마스도 쥬피터 단어는 등장 하는데, 여기서는 단역으로 나온다면...

    p.s.) 사이마스 프롤로그 격인 쥬피터가 본가 아이돌과 씨어터 아이돌 연결 점

    21화 - 쿠로이와 결별(사이마스의 시작)

    24화 - 아마토우가 하루룽에게 765의 힘은 단결이다.라는 말을 함으로써 하루룽 각성시킴
    (적정히 나와 주면 사이마스 입장에서나 아이마스 본가 입장에서나 참 훈훈하긴 한데...)

    - 315 전신 소속사에 들어가서 이곳 저곳 장소 빌려가며 공연.
    (이 장면 보고 쥬피터가 765 씨어터 빌려서 공연하는 게 나오면 좋겠다 생각함. 만약 그런다면
    사이마스 속의 작은 밀리시타가 들어있는 셈.)

    26화 - 오히메찡과 히비킹 일행과 마주쳐서 초밥집에서 갈등...(이건 개그라 나오면 주피터 격이 떨어지겠죠)

    극장판 - 여기서는 아리나 라이브 보면서 자신들을 가다듬은 기회로 삼는 것 정도
    (아니면 하루룽 마주치면서, 자신들도 나름 잘 해나간다. 표주면 간다 이정도 나와도 좋고)

    - 단 여기서 백댄서로 등장한 씨어터 아이돌 한 번씩은 보여 주면, 사이마스와 밀리시타 간 첫 연결 고리가 아닐런지.
  • 아즈캣 2017/08/29 22:54 # 삭제 답글

    제작진 마음이나, 아이마스 본가 애니/극장판 이후 사이마스를 통해서 밀리시타 일부만 나와준다면,

    그것도 아마미스 본가/밀리시타 입장에서는 본가와 밀리시타 간의 연결고리 내지 전환을 위한 작품으로

    손색이 없으리라 봅니다. 어차피 본가 이후는 크게 밀리시타와 사이마스로 나뉜다고 봐도 무방 합니다.

    본가 - 밀리시타 측은 765 프로덕션 입장인 것이고, 본가(경쟁자 또는 협력자 입장) - 사이마스

    라면 쥬피터나 료의 뒷이야기 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것이니까요.
  • 스트라이큿이글 2017/08/30 11:42 # 삭제 답글

    (스타크래프트 해설식으로 말하면) 못말린다는 씬에서 시호링의 저 눈빛. 저 눈빛은 자기 가족은 되어야 나타나는 그 눈빛입니다. 이거 무슨 상황인가요?
  • 마코타이푼 2017/09/03 15:57 # 삭제 답글

    시호링이 하루룽한테 어당리 시전 했다가 많은 P들에게 단단히 찍힌 게 이제 풀리려나 싶네요.

    p.s.)물론 제작자들의 정말 잘못 만든 탓 압니다만, 어당리를 시전 한 것 자체는 나 아이돌 그만 두고 싶어 환장 했어요 급의 대형 사고는 맞습니다.
  • ^o^ 2017/09/03 23:14 # 삭제 답글

    츳코미 하나 못넣을 갓갓화였다 ㅠㅠ
  • 마팔 2017/09/04 23:16 # 삭제 답글

    타마키치,이쿠링,모몬,나데시코,세리카치가 같이 유닛으로 활동하면 어떤 그림일지...
  • 타카펜 2017/09/05 19:46 # 삭제 답글

    밀리시타에서 시호링이 밀리마스나 극장판 같이 나오면 놔두는 p들 많았을 텐데, 밀리시타에서는 아주 조금 누그러져서 시호링 팬들에게는 다행이라고 봅니다
  • 타카펜 2017/09/05 19:48 # 삭제 답글

    우미밍 이 아이돌은 만화니까 저러지, 나중에라도 근골격 질환 검사는 받아야 할 듯
  • 스트라이큿이글 2017/09/06 08:13 # 삭제 답글

    이것은 그냥 여담일 뿐 입니다. 아이돌마스터 작품간에 순서를 이제는 정리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이돌 마스터2 - 아이돌 마스터 원포올 - 밀리라지 씨어터 / 사이마스

    1. 아이돌 마스터2 - 아이돌 마스터 원포올 - 사이마스 순서를 설정 할 수 있는 근거

    1) 아이돌 마스터 2에서는 쥬피터가 961 소속이나, 떠나는 것으로 나옴, 이후
    원포올에서는 쥬피터가 무소속으로 등장함.

    - 무소속 상태에서 쥬피터가 활동하는 것은 사이마스 프롤로그나 아이돌마스터 본가 후반부에서 등장함

    - 쥬피터의 이야기에서 사이마스가 등장함.

    2) 치하야 상태가 2에 비해서 원포올에서는 좋아짐. 영업도 잘 따라주고, 남동생 죽음에 대한 기억도
    어찌저찌 극복 해내려고 함.( 과금 유도 백금 마스에서 건질 만한게 프로듀서가 치하야에게 슬픔을 이기는
    용기를 가져라는 장면. 이게 밀리시타 이전 모든 치하야에 대한 요약)

    - 애니판 치하야를 원하시면, 원포올에서 치하야를 프로듀싱해야 함.
    그 이전작은 밀리시타로 치면 시즈카/츠무기/시호링의 어두운 상태를 전부 합친 것
    보다 더 머리 아픈 상태의 치하야 입니다.

    3) 원포올에서는 견습프로듀서가 정식프로듀서로 승급되었음. 억지로 끼워 맞춘다면 2의 프로듀서가
    너무 외근(아이돌 지원 관련으로 현지 로케)이 많아 릿쨩외에 한명 더 두어서 나머지 아이돌 관리할 수 있게 하려는 의도

    2. 아이돌 마스터 원포올 - 밀리라지 씨어터

    1) 씨어터 아이돌 중 일부가 등장함 (물론 홍보 및 DLC 장사 때문이지만, 이야기 전개 관점에서 본다면)
    765가 원포올 시절에 커져서, 추가 아이돌 받을 수 있음.(단 정식 데뷔는 아님)

    - 미라잇치,시즈카, 바사바사, 세리카치, 나오얀, 카나링이 등장함(이들이 사용하는 의상들은 나중에
    밀리시타에서 SSR+ 의상에 영향 끼침, 챠링마스인가 어딘가서 시즈카가 1년 전 부터 765에
    들어와 있었다는 언급을 감안함)

    - 시호링은 어당리 업보 때문에 원포올에서는 등장 하지 못한게 아닌지 약간 착각 하게됨.
    (시호링, 못치, 미나링 DLC 제작비용 대비해서 수익이 안나오니 추가 되지 않았을 것임)

    2) 사무소 이전 관련해서 사장이 뒷통수 맞아서 2시점에서 벌어들인 수익을 상당수 상실함.(애니판)
    원포올에서 규모가 안 커진 이유는 이 때문임으로 추정.
  • 아즈캣 2017/09/07 00:05 # 삭제 답글

    아이돌 마스터 코믹판을 거의 바로 이을 수 있는 밀리마스 계열 작품이 블룸마스라고 판단됩니다.

    아이돌 마스터 코믹판 에피소드 중에서 765 프로(2) , lodging 부분에서 카나링이 등장합니다.

    음치에 아이돌이 가질 기술이 처참한 카나링이라고만 생각 했는데, 다시 보니 두 작품을 연결하는 아이돌 역활을 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블룸마스 초반부 봐도 카나링은 765 아이돌 공연에 가능한한 갈려고 했으며,

    765 아이돌들을 동경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또한 본가 아이돌이 극장판 의상을 입은 포스터로 등장 합니다.

    그렇기에 본가 아이돌마스터 코믹판 - 블룸마스로 연결된 거라고 추정 했습니다.

    p.s ) 카나링, 나오얀 , 미나링 , 유리, 못치, 시호링 , 아리사찡이 등장해서 적정한 전개가 이루어지는 작품이라면

    본가 아이돌 마스터 코믹과 연결 됩니다. 그러나 차링 마스의 경우는 시즈카, 미라잇치, 바사바사 중심이며,

    이 들은 주인공이 맞고 핵심 삼인방은 확실하나, 본가 아이돌 마스터에 등장 하지 않아서,

    본가 코믹판과 연결점이 블룸 마스에 비해서 다소 약합니다.
  • 도미안 2017/09/09 14:12 # 삭제 답글

    히메가 처음으로 히메다웠습니다
  • 스트라이큿이글 2017/09/10 23:50 # 삭제 답글

    아이돌마스터2 TWAO 식으로 표현 하면, 톱아이돌의 매력(아이돌의 본질)이 드러나는 화 였습니다.

    시호링의 경우 아이돌의 본질로 무대의 압박감을 이길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너무 초반이고 많은 수련과 강자와 대결을 통해서 느낄 수 있는 것임에도 불구 하고,

    아이돌의 본질이 등장 했다는 것은 뭔가 중요한 이유가 있었을 겁니다.(초반이기 때문에, 시호링은 아이돌의 본질을 전혀 모르는 상태)

    카나링의 경우 자신의 행동이 아이돌의 본질을 보여주었다는 것이라는 걸 모르고 있지만,

    시호링, 세리카치에게 아이돌의 본질을 보여 주는 것이 공연 하는 것 보다 더 중요하다는 정도는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개가 다르게 되더라도, 각 전개를 꿰뚫은 것은 아이돌의 본질을 발견하고 이를 잘 나타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꽈당랩터 2017/09/11 10:16 # 삭제 답글

    이번 화가 최고 였다는 평가를 받는 이유가 카나링 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돌 들도, 아이돌의 본질을 봤고 느꼈기 때문일 겁니다. 프로듀서, 사장님 또는 시호링 말고도, 세리카치도 아이돌의 본질을 볼때 느낄 수 있는 현상을 카나링한테 이야기 했었고, 카나링의 기술 부족등으로 인해서 70%는 잃고 들어가지만, 그래도 나머지 30%에서 나오는 아이돌의 본질의 힘을 보고 프로듀서에게 통사정했던 것일 겁니다. 사장님도 이 상황을 아셨기 때문에 문책하지 않았던 거고요.
  • 아즈캣 2017/09/14 12:14 # 삭제 답글

    세리카치가 우미밍이랑 어울리면 좋을 게 없는데.
    세리카치는 엄친딸 코토하가 최고란 말이다. orz
  • 유키호크 2017/09/15 05:33 # 삭제 답글

    카오리는 리옷치랑 친한데...
  • 유키호크 2017/09/15 07:42 # 삭제 답글


    작가가 시호링한테는 자동스팀팩, 카나링한테는 아이돌본질이라는 특수 능력을 부여해줌.

    (자동스팀팩은 숙련도 상승 속도를 2배 이상 증폭 시킴. 아이돌본질은 팬들의 일정시간 동안

    해당 아이돌에 대한 팬들의 호감도 급상승.

    자동스팀팩 사용시 체력과 텐션관리에 주의, 이들을 생각 안하고 사용하다가, 갑자기 뻗음.

    아이돌본질은 다른 아이돌이 고레벨에서 얻게되는 것과 동일 하나, 숙련도와 텐션에 영향 받음.

    낮은 숙련도에서는 최대 95%를 손해보게 됨, 텐션이 낮으면 발동 확률이 극악으로 떨어짐.)

    이후에 등장하는 아이돌의 특수 능력이 기대 됩니다.
  • 꽈당랩터 2017/09/16 23:14 # 삭제 답글

    지금까지 전개로 봐서는 카나링은 아이돌의 본질이라는 것을 어떻게 하면 선명하게 나타낼 수 있는지를 목표로 특훈에 임했던 것 같고,

    시호링은 제 몫을 하는 아이돌이 되려고, 상상을 초월하는 노력과 집중을 했던 것은 알겠지만,

    세리카치는 어떻게 성장하였던 것인지 아직은 더 봐야 알 수 있어 보입니다.

    은근히 기대되는 것은 우미밍-세리카치-카나링 관계?
  • 마호넷 2017/09/17 09:52 # 삭제 답글

    밀리마스 카나링은 거의 왜 이런 양반이 아이돌 하나 싶은 상황 이었는데, 블룸마스에서는 완전히 띄워 주네요.

    가창력이야 처참이었는데, 그나마 조금 나아진 수준. (아이돌 마스터 치하야,아즈사,히비키,타카네 가창력 기준으로 비교)

    댄스는 적어도 시호링과 거의 비슷 내지 약간 우위.(시호링이 너무 경쟁의식이 강력해서 상대를 고평가 한 점도 있음.

    아이돌 기준으로는 저질 체력은 아니라는 점.)

    음악적 감각은 어느 정도 가지고 있음(악기 다루는 능력이 최소 시호링 능가. 음치 상태였는데도 악기 능력은 나오얀,이쿠링,유리를 깜짝 놀라게 하는 정도)

    시호링이 아직은 가지고 있지 않는 아이돌의 본질(아이돌의 마음)은 이미 가지고 있음( 숙련도와 텐션만 맞으면 높은 확률로 발동.

    닶없는 수준의 음치였을 때에도 상대방들이 느낄 수 있는 정도 (로코가 치즈루 웃는 얼굴을 제대로 그리게 할 수 있는 정도)

    어느 정도 기술이 연마된 4화 때는 그 시호링이 눈 번쩍 하게 만드는 수준, 6화 때는 관객들이 카나링 삑사리를 잊고, 깜짝 놀라게 만드는 수준)

    사기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잘 울고, 아이 같고, 음치에 바보 속성을 부여 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 유키호크 2017/09/18 09:07 # 삭제 답글

    신전개라면 세리카치-우미밍, 메구찡/코토하/엘레나치 이런 전개? 세리카치가 엘레나치에게 지도 받은 것도 있고, 카나링/시호링 에피소드에서 갑자기 건너 뛰는 것 보다는 관찰 했던 인물이 다음 에피소드에서 주인공으로 등장 하는게 더 자연 스럽겠다는 관점에서 멋대로 상상했습니다.
  • 유키호p 2017/11/09 22:10 # 삭제 답글

    잘보고갑니다.
    정말 오랜만에 TWAO 같은 만화를 본거 같습니다.
    이책 나오면 꼭 사야겠내요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